안녕하세요
인강 내용 중 오류부분 올립니다!
[고객실무론]
'올바른 경어 사용법'에서 공손어와 겸양어의 사례 내용이 바뀌었습니다[인강 작업시 시험 내용이 잘못되어..잘못 집필됨]
20년도에 수정되었습니다만, 인강은 아직 수정 전이라...
현재 교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
불편드려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!
[CS개론]
p69
6 구매 후 과정 - 피쉬본 다이어그램(Fishbone Diagram)
① 물고기 뼈 모양으로 현상과 결과의 원인과 이유를 찾아(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문제점을 확인하고시정하기 위해) 시각적으로 분석·정리하는 기법이다.
② 기업의 불만을 직접 추적하는 데 도움을 주며, 품질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과 그에 관련되는 부수적인 요인들을 검토할 수 있다.
③ 브레인라이팅 기법과 마인드맵 기법의 장점을 혼합한 혁신 회의 기법이다.
④ 마인드맵 기법의 ʻ중심체로부터 사방으로 뻗어나간다ʼ는 의미를 지닌 방사사고의 표현과, 특성요인분석 기법인 물고기 뼈 모양과 같이 수평적으로 현상과 결과에 대한 근본적 원인과 이유를 시각적으로 분석·정리한 기법이다(데이터 수집 및 분류, 근본적 잠재 원인 결정, 잠재적 해결 방안
⤑ 고객의 으로 수정함
기업의 불만은 곧 고객이 기업에 제기한 불만이지만...내용에 오해의 소지가 있어 고객의 불만으로 수정합니다